직장인 난중일기

[Excel] 엑셀 빈칸 채우기 / 엑셀 빈셀 채우기 본문

업무능력/엑셀(Excel)

[Excel] 엑셀 빈칸 채우기 / 엑셀 빈셀 채우기

SStarter 2019. 10. 29. 18:24

엑셀 빈칸 채우기?











엑셀 빈칸(빈셀) 채우기에 대해 알아보자!

이 기능은 어떤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이게 될까?


아래 표를 한번 보자.












이름과 접수건수가 기재된 표가 있다.

접수 건수가 한 개도 없는 사람은 빈칸으로 표시가 되었다.



이 빈칸에 모두 "0" 을 입력해야 하는 경우,

위 표에는 빈칸이 3개 밖에 없어서 금방 입력하겠지만,


빈칸이 100개라면? 1,000개 라면?

막막할 것이다.


이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것이 빈칸 채우기 기능이다.

사용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엑셀 빈칸 채우는 방법 알아보기!






우선 표를 전체 선택한다.

[홈] 에서 [찾기 및 선택] - [이동 옵션] 순으로 클릭해보자.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일 것이다.













이동 옵션에서 [빈셀] 을 선택한다.

확인을 누르면 표 안의 모든 빈셀 들이 선택될 것이다.



확인해보자.


 










위와 같이 모든 빈셀들이 선택됐다.


빈셀은 모두 찾았는데..

숫자 "0"을 입력하는 일도 남았다.


0을 빈셀 마다 한번씩 입력해야 한다면 빈셀을 선택한 의미가 없어진다.














빈셀이 모두 선택된 상태에서 우선 0을 입력하자.

그리고 [Ctrl] + [Enter] 를 쳐보자.















모든 빈셀에 0이 입력되었다!

1분도 안 걸렸다. 아주 간단하다.


빈셀이 아주 많은 경우엔 이 기능이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1. 이동옵션에서 빈셀 선택하기

2. 값 입력 후 [Ctrl] + [Enter]  


위 두 개만 기억해서 빈셀을 모두 찾아 채워야 할때 시간을 단축해보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