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난중일기

파이썬(Python) 도전하기! 본문

코딩공부/파이썬(Python)

파이썬(Python) 도전하기!

SStarter 2018. 9. 19. 14:28

[Python] 파이썬 도전하기










올해 초부터 HTML을 살짝 끄적였었다.

욕심을 갖고 공부하던 분야가 있었는데, 더 깊이 배우려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아야 할 것 같았다.


요즘은 비전공자도 코딩을 많이 배운다고 한다.

실제로 해보니 절대 쉽지는 않았다.

마치 영어 공부를 다시하는 기분이다.(토익 문법 정도?)

컴퓨터랑 대화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주말에 파이썬 스터디를 하고 있다.

같이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받은 책과 강의가 있다.

나만 알고 싶을 만큼 좋은 책과 강의다. 바로 소개해드리겠다.













[Do it! 점프 투 파이썬] 이라는 책이다.

파이썬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게 끔 쉽고 간결하게 정리된 책이다.


쉽다는 말은...

더 어려울 것 같은 파이썬을 그나마 쉽게 느끼게 해준다는 정도로 해석하면 되겠다.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게 해주는 고마운 책이다. 추천한다.












유튜브는 정말 신세계다. 항상 경의를 표한다. 

보고 싶은 모든 콘텐츠가 있다. 파이썬 역시 있었다.


유튜브 검색 창에 [김왼손 파이썬] 을 검색해보자.

이 중 김왼손의 한입에 쏙 파이썬 강의를 보고 있다.

72개의 강의 콘텐츠 수가 부담스러울지도 모른다.

하지만 강의 1개가 5분을 넘지 않는다.(지금까지 본 것들은 ㅎㅎ)

금방 끝난다. 그만큼 부담도 없다.



이 책과 동영상을 병행하면 좋은 것 같다.

책으로 공부하고, 버스 같은 곳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면 이해가 더 잘 된다.

그 반대의 순서로 해도 좋을 것이다.


공부한 것을 여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하나씩 정리해 나갈거다.

'나같은 초보도 이렇게 파이썬 공부를 하는구나.'

글을 보고 이런 용기를 얻어가셨으면 좋겠다 ㅋㅋ


또 다시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됐다.

이번에도 쉽지 않겠지만 절대 포기하지 말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