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난중일기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8일 본문

영어회화/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1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8일

SStarter 2020. 1. 30. 07:52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8일





1-7강 주요표현 정리



1> walk out

- 파업, 집단파업

<-> work out

파산신청

2> ever since

~ 이후로 쭉, 줄곧

3> might

~ 일지도 몰라 /  ~ 할지도 모르겠다.

'May' (~ 할거 같애) 보다 좀 더 소극적인 추측.

ex> Some people might say no.

어떤 사람들은 아니라고 할지도 모르겠어.


1-8 기초영어 회화 패턴


I am going to (gonna) + 동사

나는 ~ 할거야

I am gonna learn english.

나는 영어를 배울거야

I am gonna make it.

나는 해낼거야.

I am gonna marry him.

나는 그와 결혼할거야.

I am gonna quit smoking.

나는 담배를 끊을거야.


Are you gonna + 동사 ? 

너는 ~ 할거야?

Are you gonna learn english.

너 영어 배울거야?

Are you gonna make it.

너 해낼거야?

Are you gonna marry him.

너 그와 결혼할거야?

Are you gonna quit smoking.

너 담배 끊을거야?


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1-8강 듣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