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난중일기

[Excel] 엑셀 수식 보기 단축키 / 엑셀 수식 확인 / 엑셀 수식 표시 본문

업무능력/엑셀(Excel)

[Excel] 엑셀 수식 보기 단축키 / 엑셀 수식 확인 / 엑셀 수식 표시

SStarter 2020. 11. 19. 19:28





엑셀 수식 보기 / 엑셀 수식 표시 하는 방법!




엑셀하다가 급 당황한 적이 있다.


셀서식을 바꾸려고 단축키[ctrl + 숫자 1] 를 눌렀는데,

갑자기 화면이 이상하게 바뀌었다.









갑자기 이렇게 바뀌어서 당황했다 ㅋㅋ

가만 보니 내가 입력한 수식들이 다 나타났다.


근데 정신없이 하던 중이라 내가 뭘 눌렀는지를 몰랐다.

[ctrl + z] 로 되돌리기를 아무리 해봐도 이 수식들이 없어지지가 않았다.

(바쁜데 짱나게...).



네이버에 검색해보고 겨우 답을 찾았다.










답은 여기 있있다.

[ctrl + 숫자 1] 을 누른다는 걸 [ctrl + ` ] 를 눌러 버린거다.



그렇다.

엑셀 수식 보기의 단축키는 [ctrl + ` ] 였다.


당황하면서 우연히 알게 된 단축키인데, 요즘 아주 잘 쓰고 있다.


바쁘게 일하시는 와중에 나처럼 당황하는 사람이 없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해봤다.

유용하게   쓰시길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