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파이썬공부
- 웹로그분석
- 파이썬기초
- googleanaytics
- 독서
- chrome
- 일빵빵스토리가있는영어회화
- python
- 파이썬배우기
- 구글크롬
- 파이썬독학
- 파이썬변수
- Analytics
- 구글애널리틱스보고서
- 활용점정
- 파이썬
- 구글GDN
- 구글애즈
- GoogleAds
- 직장인영어회화
- 크롬
- 영어회화
- 구글광고
- 영어회화추천
- 구글ga
- 일빵빵
- 구글애드워즈
- GA
- googlechrome
- 구글애널리틱스
- Today
- Total
직장인 난중일기
디지털마케팅 용어 정리_1 본문
디지털마케팅(digital marketing) 용어 정리_1
1> 노출 (Impression)
포털사이트나 언론사 페이지에 방문했을 때 "AD" 라고 표기된 텍스트 광고나 배너 광고를 본 적 있는가?
(위 캡쳐한 언론사 페이지에도 수많은 배너 광고가 노출되고 있다)
광고가 누군가에게 보이는 것.
이것이 바로 노출이며, 노출이 발생한 횟수를 노출수라고 한다.
2> 클릭(Click)
내가 사고 싶었던 상품이 배너 형태로 노출되었다. 그 배너를 클릭했다면, 그게 곧 클릭.
클릭이 발생한 횟수를 클릭수라고 한다.
3> 클릭률(Click Through Rate)
노출된 광고 중 클릭을 하여 이동한 횟수의 비율.
(클릭수 ÷ 노출수) x 100
광고가 100번 노출됐는데 5회 클릭됐다면 CTR(클릭률)은 5%가 된다.
4> 클릭당비용(Cost Per Click)
노출된 광고를 클릭한다면 비용이 발생한다.
광고를 내보낸 주체가 클릭이 될 때마다 광고비를 부담하게 되는거다.
이 비용은 클릭된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실시간 비딩으로 경쟁에 따라 클릭당 비용이 달라지는거다.
이처럼 누군가의 클릭 1회로 발생하게 되는 비용을 클릭당비용(CPC)라 한다.
총광고비 ÷ 클릭수
예를 들어 광고비가 10만원이 나왔는데 100클릭이 나왔다면
클릭당비용(CPC)은 1,000원이 된다.
5> CPM (Cost per Mille(impressions))
1천회 광고 노출당 부과되는 비용이다.
CPC가 클릭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이었다면, CPM은 "노출"을 기준으로 한다.
(광고비 ÷ 노출수) x 1000
예를 들어 광고비가 10만원이 나왔는데 노출이 1만회 발생했다면
CPM은 10,000원이 된다.
즉, 누군가에게 내 광고를 1만 회 보여주고 싶다면, 10,000원을 지불하면 되는 것이다.
6> 도달(Reach)
노출과 비교하여 잘 알아두어야 할 개념이다.
광고가 한번 또는 그 이상 노출된 사람의 숫자를 말한다.
노출이 단순하게 광고가 노출된 횟수를 말한다면, 도달은 노출된 "사람"이 몇 명인지 보여주는 것이다.
나에게 똑같은 광고가 3번 노출됐다면?
노출수는 3, 도달수는 1 인 것이다.
'상식지식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마케팅 용어 정리_3 (0) | 2019.05.30 |
---|---|
디지털마케팅 용어 정리_2 (0) | 2019.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