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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 용어 정리_2 본문
디지털마케팅(Digital Marketing)용어 정리_2
디지털마케팅 용어 정리 두 번째 시간이다.
오늘은 PV / UV / 체류시간 / 전환 / CVR / 이탈률에 대해 알아 본다.
1> PV (Page View)
웹사이트의 어느 한 페이지에 사용자가 접속한 수를 세는 단위이다.
A 페이지 → B페이지 → C페이지 의 순서로 탐색한 경우,
총 PV는 3. 각 페이지의 PV는 1이 된다.
따라서 PV로는 해당 웹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지 파악하기는 어렵다.
2> UV (Unique Visitor)
순 방문자다.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한 수를 나타낸다.
A라는 사람과 B라는 사람이 홈페이지를 방문했다면, UV는 2 이다.
만약 A가 하루동안 2번 방문했더라도 UV는 2이다.
중복방문을 제외하기 때문이다.
웹사이트에 방문한 총 이용자수를 파악하기 어려운 PV의 한계를 보완하는 차원에서 쓰인다.
3> 체류 시간 (Duration Time)
사용자가 사이트에 방문했다가 떠날때까지의 시간을 말한다.
웹사이트에 사용자의 흥미를 끌만한 좋은 컨텐츠가 많다면 체류시간이 늘어날 것이다.
그만큼 사용자의 활동도 많아지고 목적(판매유도)이 달성될 확률도 높아진다.
하지만 체류시간이 긴게 무조건 좋은 것 만은 아니다.
만약 사용자가 사이트 내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찾기 어려운 경우,
또는 결제 시스템의 불편함 같은 부정적인 경우에도 체류시간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4> 전환(Conversion)
광고의 성과를 판단하는 지표다.
회원가입, 장바구니, 결제 등이 대표적인 전환 유형이다.
전환은 직접전환, 간접전환으로 구분이 된다.
광고로 유입된 사용자가 유입 시간으로 부터 30분 이내에 구매를 한 경우 직접 전환,
유입 후 바로 구매는 안했지만 15일 이내에 구매를한 경우 간접전환으로 잡힌다.
(참고 : 30분, 15일과 같은 직접 / 간접 전환의 기준은 광고 매체마다 다르다.)
5> CVR (Conversion Rate)
전환율이다.
광고를 통해 들어온 사람이 전환을 하는 비율을 나타낸다.
가령 광고를 통해 100명이 들어왔는데,
그 중 구매를 한 사용자가 10명 이라면 CVR은 10% 이다.
CVR = 전환수 / 방문수 X 100
6> 이탈률 (Bounce Rate)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해 한 페이지만 보고 바로 나가는 경우를 이탈이라 한다.
즉, 페이지 탐색과 같은 상호작용이 전혀 없이 방문하자마자 바로 나가는 경우를 말한다.
오프라인 상점에 들어섰을 때,
딱 봐도 너무 괜찮은 상품이 없어서 바로 나온 경우를 생각해보면 금방 이해가 된다.
이탈률 = 이탈수 / 방문수 X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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