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난중일기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18일 본문

영어회화/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1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18일

SStarter 2020. 2. 28. 08:00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18일



1-18강 주요표현 정리


1> ls this a bad time?


- 지금 바빠?

Can i interrupt you? (=May i bother you?)

- 제가 좀 끼어들어도 될까요?


2>시간 좀 있어요? 표현


Are you  free?

Are you available?

Do you have a sec?


Do you have time?

(Do you have the time? => 몇시예요?)



3> stand


- "참다, 견디다" 로 더 많이 쓰임.



1-18 기초영어 회화 패턴


I'm able to

~할 수 있다.

can 과 같은 뜻.

(will  + can = 조동사 + 조동사) 이와 같은 형태로 쑬 수 없기 때문.

 EX> I will be able to

나는 ~ 할 수 있을거야



I'm (now) able to drive

나는 (지금) 운전할 수 있어.


I'm (now) able to pick you up

나는 (지금) 너를 데리러 갈 수 있어.


I'm (now) able to start working.

나는 (지금) 일을 시작할 수 있어.


I'm (now) able to start working.

나는 (지금) 일을 시작할 수 있어.


I'm (now) able to apply for the job.

나는 (지금) 그 회사에 지원할 수 있어.


I'm (now) able to pay you back.

나는 (지금) 너한테 돈  갚을 수 있어.



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1-18강 듣기

https://www.youtube.com/watch?v=aiq0zasXc2E&list=PLD-Zq0ZTohleIMAPacAr3QIwO1Qr--tyT&index=1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