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난중일기

[리뷰] 파슬(Fossil) 스마트워치 앱과 연동하기! 본문

내돈내산/내돈내산 리뷰

[리뷰] 파슬(Fossil) 스마트워치 앱과 연동하기!

SStarter 2018. 7. 22. 17:22

파슬(Fossil) 스마트워치 Wear OS by Google과 연동!





요즘 이 시계( FTW4000)에 푹 빠져 있네요.

이것 저것 만져 보고 있는데, 아직은 많은 기능을 활용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저번에 충전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서 보여드렸는데,

동영상을 찍어 놓고 올리질 않았었네요.












켜질 떄 기분이 참 좋더라구요 ㅎㅎ

스마트 워치를 쓴다는 걸 실감하게 된 순간.


이 화면에 제가 원하는 디자인을 마음껏 넣을 수 있다고 했는데,

실제 시계 같이 잘 나올지, 아니면 화면이 어설퍼서 장난감 같은 느낌을 줄지...

기대가 됩니다!

















Wear OS by Google 이라는 앱을 휴대전화에 다운로드 하라는 안내가 나왔네요.

스마트 워치는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써야 하니 당연한거죠.

구글 앱스토어에서 Wear OS by Google을 검색해봤습니다.

















바로 이 앱입니다.

이걸 휴대전화에 다운로드해서 스마트워치를 등록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등록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았는데

세세하게 모두 설명하기는 복잡할 것 같네요.


절차가 복잡하지는 않고 안내 또한 쉽게 나오니 어렵지는 않으실 겁니다.

그냥 간단하게 동의, 블루투스 연결, 인증만 하면 끝났어요.















대락 이런 순서였던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앱 설치 하고, 블루투스 연결할 때의 절차랑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어쨌든 성공적으로 앱과 연동을 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스마트 워치를 써보는건가요?!













설치를 끝나친 후에 Wear OS by Google 앱을 열면 

연동한 스마트워치의 모델명과 이미지가 확인이 됩니다.


아래에는 여러가지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시계 저장용량 확인, 알림 설정 앱 선택, 구글 어시스턴트 설정 등 여러 가지 메뉴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시계 모드에 있는 화면은 바로 스마트워치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파슬에서 제공하는 기본 디자인만 셋팅이 되어 있는데,

솔직히 좀 촌스러워서 적용하고 싶은 디자인은 없었습니다.


맨 앞에 Facer라는 게 보이실텐데,

이건 시계 화면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앱 입니다. 

제가 별도로 설치한 것이고, 설치를 안하면 파슬이 제공하는 기본 디자인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Facer 앱을 사용하여 시계 화면을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시계 화면들을 제공할지 기대가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