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난중일기

[리뷰] 파슬(Fossil) 스마트워치 사용 설명서 받기! 본문

내돈내산/내돈내산 리뷰

[리뷰] 파슬(Fossil) 스마트워치 사용 설명서 받기!

SStarter 2018. 9. 19. 17:34

파슬(FOSSIL) 스마트워치 제대로 파보기









스마트워치는 샀는데....

계속 워치 페이스만 바꾸고 있다 ㅋㅋ


다른 재밌는 기능도 많이 있을 것 같은데 사용하는 방법을 아직 잘 모르겠다.

스마트워치를 스마트하게 쓰지 못하는거다.

켰다 껐다 충전했다 이 세개만 반복하고 있다 ㅋㅋ


이제 제대로 파보기로 했다.

우선 정보를 얻기 위해 스마트워치 사용자들이 모인 네이버 카페에 가입했다.

별다른 정보를 얻지 못했다. 실망스러웠다.


다음 내가 한 행동은?

고객센터에 전화하기다.

제대로 된 사용 설명서를 갖고 싶었다. 본사에는 있겠지 싶었다.


파슬 스마트워치를 구매하신 분들은 알겠지만

설명서는 딱 2쪽 뿐이다. 아주 간략하다. 정말 기본적인 내용만 있다.














이게 끝 ㅋㅋ

파슬에서는 사용자들을 위해 이런 건 좀 보완해줬으면 한다.

설명할 내용이 너무 많아서 일지도 모르겠다.

그럼 홈페이지에서 사용설명서라도 다운 받을 수 있게 해주면 좋을 것 같다.


홈페이지에도 찾을 수가 없어서 결국 고객센터로 전화한거다.

모델명을 말하고, 사용 설명서가 있는지 물었다.


다행히 사용설명서가 있어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었다!

pdf 파일과 참고 URL 까지 보내주셨다. 

이제 좀 스마트하게 써볼 수 있는건가? ㅋㅋ


설명서를 첨부파일로 공유해주고 싶지만 나중에 혹시라도 문제가 될 것 같아서

조금씩 편집해서 포스팅을 하기로 결정했다.









파슬(FOSSIL) 스마트워치 구조 살펴보기!











파슬 스마트워치의 구조는 위와 같다.


여기서 마이크의 위치만 다르다. 

위 사진에서는 마이크가 위쪽 가운데에 있는 걸로 나왔는데, 실제로는 오른쪽 옆면에 있다.

첫 번째 버튼과 가운데 푸셔 버튼 사이에 있다.

사용 설명서 업데이트가 안됐을수도 있겠다.


스트랩은 가죽, 고무,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모두 쓸 수 있다.

교체가 가능하다는 뜻이다.


스트랩 관련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할 중요한 포인트가 있다.


매장에서 직원 분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인데,

가죽 스트랩으로 사면 추후에 스테인리스 스틸로 바꿀 수 없다.

반면에 스테인리스 스틸로 사면 추후에 가죽 스트랩으로 바꿀 수 있다.


쉽게 말하면, 

가죽 스트랩, 스테인리스 스틸 스트랩 모두 사용하고 싶으면 

처음에 스테인리스 스틸 스트랩의 시계를 사야한다는거다. 이건 모두 호환이 가능하다.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이 점 고려해 보시길 바란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올려야겠다.

다음에는 구글어시스턴트 사용법에 대해서 공부해봐야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