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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난중일기
구글 GDN 반응형 광고 알아보기! 본문
구글 GDN 반응형 광고란?
일반적인 고정(스태틱) 배너의 모습이다.
고정된 이미지를 특정 크기에 맞게 제작 하면, 정해진 자리에 배너 광고가 나가게 된다.
각 인벤토리마다 노출될 수 있는 형태 및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광고 가이드에 맞는 여러 크기의 배너를 제작해야 한다.
구글 GDN 반응형 광고는 여러 개의 이미지를 제작할 필요가 없다.
로고 이미지와 2개 정도의 이미지만 등록해주면 대부분의 인벤토리에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
인벤토리의 크기에 따라 알아서 광고 형태가 변환 되기 때문이다.
반응형 광고로 등록해야 하는 이미지 사이즈는 아래와 같다.
*필수 이미지 사이즈
1.91 : 1 이미지 >>> 최소 사이즈 600x314 / 1200x628 (권장)
1 : 1 이미지 >>> 최소 사이즈 300x300 / 1200x1200 (권장)
*추가 옵션 이미지 사이즈
1 : 1 로고 >>> 최소 사이즈 128x128 / 1200x1200 (권장)
4 : 1 로고 >>> 최소 사이즈 512x128 / 1200x300 (권장)
약간의 소재만 있어도 구글 GDN의 대부분의 인벤토리를 확보할 수 있으니 아주 편하다.
또, 고정형 배너와 달리 이미지 뿐만 아니라 텍스트를 조합하여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
그럼 반응형 광고 등록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반응형 광고 등록 방법
구글 애즈 시스템에 접속 후
[광고 및 확장] - [파란색 + 버튼] - 반응형 이미지 광고] 순으로 클릭해보자.
(*[디스플레이 광고 업로드] 는 고정 배너를 등록할 때 클릭)
본격적으로 반응형 광고를 등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첫번 째로 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될 최종 도착 URL을 입력한다.
그 후 이미지 및 로고를 등록하는 것이다.
이미지와 로고는 위에서 말한 이미지 사이즈로 제작 후 업로드 하자.
파란색 [+이미지 및 로고}를 클릭해보자.
여기에 2개의 이미지와 1개의 로고 이미지를 업로드 했다.
이처럼 직접 제작한 이미지를 사용하고 싶다면,
[업로드]를 선택 후 이미지를 업로드 해주면 된다.
상단 탭 중 [웹사이트 검색]을 선택하면,
웹사이트 URL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추천해준다.
[스톡 이미지]를 선택 후 키워드를 입력하면,
키워드와 관련된 이미지를 자동으로 찾아주기도 하니 사용해보길 바란다.
이제 광고 텍스트를 입력할 차례다.
광고 제목 / 긴광고 제목 / 광고 설명 / 업체 이름 순으로 차례로 입력을 해준다.
추가 옵션으로 클릭유도 문안 텍스트도 입력할 수 있다.
배너에 CTA(Call To Action) 버튼을 삽입하는거다.
문의하기 / 자세히 알아보기 / 사이트 방문하기 등의 여러 클릭 유도 문안을 선택할 수 있다.
광고 반응률을 상승시킬 수 있으니 가급적 CTA 버튼을 삽입하자.
각 항목의 텍스트 입력 기준은 아래와 같다.
광고 제목 : 띄어쓰기 포함 15자(한글 기준), 최대 5개 까지 등록 가능
긴 광고 제목 : 띄어쓰기 포함 45자(한글 기준), 1개 등록 가능
광고 설명 : 띄어쓰기 포함 45자(한글 기준), 최대 5개 까지 등록 가능
각 항목에 입력한 텍스트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미리보기로 확인이 가능하다.
왼쪽 상단에 빨간 표시한 부분으로 PC / 모바일 미리보기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광고 텍스트를 하나씩 입력해보면서
업로드한 이미지와 어울리는지, 유저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광고인지 확인하면서 반응형 광고를 등록해보자.
반응형 광고는 일반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유튜브 지면까지 모두 커버 가능하다.
일반 고정형 배너 보다 제작이 쉽고, 도달 범위도 넓은 구글 GDN 반응형 광고를 꼭 활용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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