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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즈(Google Ads) 인비디오 오버레이 / 컴패니언 배너 알아보기

SStarter 2019. 8. 27. 15:18

인비디오 오버레이 / 컴패니언 배너란?




유튜브에 동영상 광고만 노출할 수 있는게 아니다.

유튜브 동영상 측면 및 하단에 배너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사용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유튜브에 광고를 노출 시키고 싶지만,

영상 소재가 없어서 또는 영상을 제작할 인력이 없어서

유튜브 광고를 생각하지도 못했던 분들에게 작은(?) 해결책이 될 수 있는 광고가 있다.


바로 구글 GDN 인비디오 오버레이 / 컴패니언 배너다.

노출 예시는 아래와 같다.






이렇게 영상 하단과 측면 상단에 배너가 노출된다.

아래 배너가 인비디오 오버레이, 측면 배너가 컴패니언 배너다.


참고로 PC 뿐만 아니라 Mobile에서도 노출이 가능하다.








Mobile에서는 이처럼 영상 및 프로필 하단에 바로 배너가 들어간다.

여기 들어가는 건 구글 GDN의 반응형 광고다.

(* 반응형 광고에 대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를 참고하시길 https://slowstarter0404.tistory.com/123)


이렇게 영상 뿐만 아니라 구글 GDN의 고정 배너 및 반응형 광고도 유튜브에 노출 시킬 수 있다.

해당 배너를 사용하여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는 수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인비디오 오버레이 / 컴패니언 배너 셋팅 방법




인비디오 오버레이 / 컴패니언 배너는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 집행 시 옵션으로 제공되는 것이다.

하지만 구글 GDN 광고로도 노출이 가능한 자리라고 보면 된다.


셋팅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다.

구글 GDN 배너를 해당 사이즈로 제작 및 등록하면 된다.


인비디오 오버레이 : 468 x 60 또는 728 x 60

컴패니언 배너 : 300 x 250


아울러 이미지 형식은  JPEG, JPG, PNG, GIF 모두 가능하다.

이대로 등록하면 해당 자리에 바로 노출이 되는 것이다.







최근에는 컴패니언 배너 자리에 위와 같이 반응형 광고도 노출이 되고 있다.


반응형 광고를 등록하면 그만큼 노출될 기회도 많아질 것이니,

고정형 배너와 반응형 광고를 동시 집행할 것을 권장한다.


인비디오 오버레이와 컴패니언 배너를 활용하여 유튜브 사용자를 우리의 잠재고객으로 만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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