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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Google Ads) 타겟팅 방식_주제 타겟팅 본문
구글 애즈 주제 타겟팅이란?
구글 애즈의 주제 타겟팅에 대해 살펴보겠다.
주제 타겟팅은 잠재고객이 관심 있을 법한 분야의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하고자 할 때 사용한다.
구글애즈는 웹에 게재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사이트의 주제를 파악하고, 이를 카테고리로 나눠 제공하고 있다.
광고 집행 시, 특정 주제에 대한 카테고리를 선택하거나 제외하여 노출시킬 수 있다.
캠핑 용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있다고 가정해보자.
이 업체는 당연히 캠핑과 관련된 웹사이트나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고 싶을 것이다.
캠핑은 취미, 레저에 포함되는 활동이다.
때문에 구글 애즈가 제공하는 주제 카테고리 중 "취미, 레저" 를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주제를 타겟팅 하면 취미나 레저 활동에 대한 콘텐츠가 포함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웹사이트나
기타 게재 위치에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다.
하위에 야외활동 - 하이킹 및 캠핑이라는 카테고리도 포함 되어 있어 좀 더 디테일한 주제 타겟팅도 가능하다.
그럼 구글 애즈 주제 타겟팅 셋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주제 타겟팅 셋팅 방법
.
구글 애즈 시스템에 접속 후
[캠페인] - [주제] - [연필모양 아이콘] 순으로 클릭해보자.
타겟팅을 적용하고 싶은 그룹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여러 주제 카테고리가 보인다.
여기서 타겟하고 싶은 주제를 선택 후 파란색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된다.
참고로 복수의 주제 선택도 가능하다.
주제를 선택할 때마다 오른쪽 상단에서 타겟팅의 예상 도달범위를 확인할 수 있다.
위처럼 하위 카테고리도 확인 가능하다.
좀 더 세밀하게 타겟팅을 하고 싶을 때는 이처럼 하위 주제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주제 타겟팅 제외 방법
주제 선택 뿐만 아니라 제외도 가능하다.
[캠페인] – [주제] – [제외 게재위치 및 카테고리] – [연필모양 아이콘 or 주제 제외]
순으로 클릭해보자.
주제 제외를 적용할 캠페인 or 그룹을 선택하면 아까와 같은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제외하고 싶은 주제들을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된다.
구글 애즈의 주제 타겟팅을 사용하여
우리 상품에 관심이 높은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켜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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