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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Google Ads) 타겟팅 방식_게재위치 타겟팅

SStarter 2019. 9. 23. 15:43



구글 애즈 게재위치 타겟팅이란?





구글 애즈 게재위치 타겟팅에 대해 살펴보자.


위 화면은 베리타스 알파라는 사이트다.

대입, 고입, 취업 등 각종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만약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는 위와 같은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 시키면 좋을 것이다.

해당 정보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자주 그리고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이다.


타겟층의 욕구와 배너의 내용이 부합한다면, 광고의 효율은 당연히 좋아질 것이다.


(*위 화면에서도 수능 교육 컨텐츠를 판매하는 업체의 배너가 노출되고 있다.)



구글은 약 200만 개가 넘는 웹사이트, 동영상, 앱 등의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게재위치 타겟팅을 통해 이 수많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중 광고 노출을 원하는 곳만 선택할 수 있다.


그럼 구글 GDN 게재위치 타겟팅 셋팅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게재위치 타겟팅 셋팅 방법







[그룹] - [게재위치] - [연필모양 아이콘 or 게재위치 추가]

순으로 클릭해보자.










연필모양 아이콘을 클릭시 위처럼 [게재위치 수정] 메뉴가 보일 것이다.

클릭해보자.













이제 본격적으로 게재위치를 셋팅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왔다.


구글은 약 200만 개가 넘는 웹사이트, 동영상, 앱 등의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고 했다.

여기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단어, 구문, URL, 또는 동영상 ID로 검색'


이라고 써 있는 검색창이 있는데, 여기에 우리 사이트와 관련이 있는 키워드를 검색해보자.










고등 교육 컨텐츠를 판매한다고 가정하고 [고등교육] 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봤다.

고등교육과 관련된 여러 웹사이트, 유튜브 채널 등이 검색결과로 나왔다.


각각의 채널을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해당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세부 URL 및 주별 노출수를 확인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게재위치를 선택하면 오른쪽 상단에서 예상 도달범위까지 확인할 수 있다.


게재위치를 너무 적게 설정하면 실제 광고 집행 시 

노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 예상 도달범위를 잘 확인하면서 선택하길 바란다.



게재위치 선택이 끝나면 아래 파란색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된다.










게재위치 제외 및 입찰가 조정 방법




게재위치 타겟팅으로 광고를 집행 후

게재위치 별로 광고 효율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중 효율이 좋지 않은 게재위치는 제외하거나 입찰가 감액,

효율이 좋은 매체는 입찰가 증액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이와 같이 게재위치를 지속적으로 필터링 해주면 광고의 전체적인 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다.



게재위치 제외 및 입찰가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제외하고 싶은 게재위치를 선택 후 [수정] 을 클릭해보자.

재개 / 일시중지 / 삭제 메뉴가 보인다.


일시중지 또는 삭제를 하면 선택한 게재위치가 제외된다.



반대로 효율이 좋은 매체에 더 높은 입찰가를 설정하여 노출 경쟁우위를 높이고 싶다면,

게재위치 선택 후 [입찰가 조정 변경]을 클릭해보자.








상단에 해당 게재위치의 입찰가를 증액 또는 감액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효율이 좋은 게재위치는 증액,

효율이 좋지 않은 게재위치는 감액하여 게재위치 별 효율을 관리할 수 있다.


조정된 입찰가를 확인하고 싶다면

[열수정] - [ 속성] - [입찰가 조정]을 선택하면 된다.




구글 GDN 게재위치 타겟팅을 활용하여 광고의 효율을 지속적으로 향샹시켜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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