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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Google Ads) 타겟팅 방식_인구통계 타겟팅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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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Google Ads) 타겟팅 방식_인구통계 타겟팅

SStarter 2019. 9. 24. 16:14





구글 애즈 인구통계 타겟팅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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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 인구통계 타겟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만약 우리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가 특정 성별이나 연령대에만 연관된 것이라면?

광고 역시 특정 대상에게만 보여지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과 클릭이 이루어지다 보면

광고 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고, 그만큼 광고 비용 또한 비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되기 때문이다.



구글 애즈는 인구통계 타겟팅 방식이 있다.

다양한 유저의 웹브라우징 이력 또는 유저가 제공하는 기타 정보를 토대로 성별, 연령 등을 수집하여 제공한다.


연령, 성별 뿐만 아니라 자녀유무, 심지어 가계소득 수준까지 제공한다.

(어떤 기준인지는 모르겠지만...)


특히, 가계소득 타겟팅이 제공되는 국가는 총 12개 인데, 이 중 대한민국이 포함 되어 있다.



인구통계 타겟팅은 아래와 같이 구분 되어 있다.


연령 : 18~24세 / 25~34세 / 35~44세 / 45~54세 / 55~64세 / 65세 이상 / 알 수 없음


성별 : 여성 / 남성 / 알 수 없음


가계 소득(오스트레일리아, 브라질,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멕시코, 뉴질랜드, 대한민국, 싱가포르, 태국, 미국에서만 사용 가능): 

상위 10% / 11~20% / '21~30% / 31~40% / 41~50% / 하위 50% / 알 수 없음


자녀 유무 : 자녀 있음 / 자녀 없음 / 알 수 없음

               (*검색광고 캠페인에서는 적용 불가)


이 중 '알 수 없음' 카테고리는 연령, 성별, 자녀 유무, 가계소득을 확인할 수 없는 잠재고객을 포함한다.

보다 확실한 타겟을 지정하고 싶다면 '알 수 없음' 카테고리를 제외하면 된다.



구글 애즈 인구통계 타겟팅 셋팅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인구통계 타겟팅 셋팅 방법







구글 애즈 시스템에 접속 후

[캠페인] - [그룹] - [인구통계] 순으로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인구통계 메뉴를 선택하면 연령을 기준으로 구분된 카테고리가 보이는데,

상단의 탭을 통해 성별, 가계소득 등의 카테고리도 확인이 가능하다.



타겟하고 싶지 않은 카테고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제외하면 된다.








제외하고 싶은 카테고리에 체크 후 [수정] 을 클릭하면,

[광고그룹에서 제외] 메뉴가 보일 것이다.


제외하면 상태 값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광고 집행 후 효율이 좋지 않은 인구통계 카테고리는 이와 같은 방식으로 간단하게 제외하면 된다.

반대로 효율이 좋은 카테고리는 입찰가를 상향 조정하여 노출을 확대시킬 수도 있다.


수정 메뉴 중 [입찰가 조정 변경]을 사용하여 카테고리 입찰가를 증액하면 된다.







교차 인구통계 보고서 확인




35~44세 + 남성 + 자녀 있음 +  가계소득 상위 10% 


위와 같은 조합을 가진 잠재고객에서 광고 효율이 좋았는지 확인하려면

교차 인구통계 보고서를 활용하면 된다.












[인구통계] - [더보기 탭] - [조합] 메뉴 순으로 클릭하면 교차 인구통계 보고서를 볼 수 있다.









이렇게 여러 인구통계 카테고리 효율을 조합된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보고서를 활용하여 카테고리별로 좀 더 디테일한 지표를 확인해보고,

인구통계 타겟팅을 점차 정교화 시켜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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