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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Google Ads) 잠재고객_고객목록 활용하기

SStarter 2019. 10. 8. 17:45

구글 애즈(Google Ads) 고객목록이란?




구글 애즈 잠재고객 중 고객목록에 대해 알아보겠다.

고객목록은 고객일치 타겟팅이라고도 한다.


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이름, 지역 과 같은 정보를 토대로

고객 리스트를 만들고, 이를 업로드 하여 잠재고객을 생성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G-mail 광고를 할 때 참 유용하게 썼던 타겟팅 방식이다.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할 때 고객목록을 활용하여 

보다 확실한 회원 모수들에게만 타겟팅을 했던 것이다.



그럼 고객목록을 작성 및 업로드하고, 이를 캠페인 잠재고객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다.







고객목록 작성 및 업로드









우선 고객목록을 작성하고 업로드 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다.


구글애즈 시스템에 접속하여 [도구 및 설정] - [ 공유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관리자] 순으로 클릭한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이다.













[잠재고객 목록] - [파란색 + 아이콘]을 클릭하면 

4번 째에 고객 목록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클릭해보자.













여기서 본격적으로 고객 목록을 작성 및 업로드 할 수 있다.

"템플릿을 사용" 이라고 써있는 파란색 텍스트를 클릭하면 고객 목록 템플릿을 다운 받을 수 있다.


템플릿은 CSV 형식으로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다.










이메일 주소, 이름,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는 부분이 있다.

보유하고 있는 고객 정보가 E-mail 주소 밖에 없었기 때문에 

이 부분만 입력하여 리스트를 작성했었다.


이처럼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여 고객 목록을 작성 해도 업로드는 가능했다.

다만, 가능한 많은 정보를 넣을 수록 매칭율이 70~80% 까지 상승한다고 하니 작성 시 참고하길 바란다.



이처럼 고객 목록을 작성 한 후 [파일 선택]을 눌러 파일을 업로드 한다.

그리고 하단에 [목록 업로드 및 생성] 이라는 파란색 버튼만 누르면 끝이다.










다시 잠재고객 목록으로 돌아가보면 업로드 된 고객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애즈 고객목록 활용법




생성된 고객 목록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이전에 생성해 둔 G-mail 캠페인에 고객 목록을 연결해보겠다.


참고로 G-mail 캠페인생성 방법은 아래 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구글 애즈(Google Ads) 지메일 광고: https://slowstarter0404.tistory.com/133)









우선 고객 목록을 적용할 광고 그룹을 선택한다.

[잠재고객] - [찾아보기] -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방식] - [고객목록] 순으로 클릭한다.


고객목록 하위에 업로드한 고객 목록명이 확인된다.

선택후 [저장] 버튼만 누르면 된다.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타겟 모수를 생성하면 보다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다.


구글 애즈 고객목록을 활용하여 타겟팅의 정확도롤 높여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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