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난중일기

구글 애즈(Google Ads) 타겟팅 확장 기능 본문

구글애즈/구글애즈_Google Ads

구글 애즈(Google Ads) 타겟팅 확장 기능

SStarter 2019. 10. 10. 16:06

구글 애즈 타겟팅 확장 기능이란?




구글 애즈 타겟팅 확장 기능에 대해 알아본다.


최근 대부분의 광고가 자동화 되고 있다.

기존에는 수동으로 키워드 타겟팅, 주제 타겟팅 등을 활용해 우리에게 맞는 잠재고객을 찾아 냈다면,

최근에는 타겟팅도 자동화가 되면서 보다 우수한 실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타겟 도달범위를 자동으로 확대 시켜주고 있다.


구글애즈의 AI가 가치가 높은 잠재 트래픽을 자동으로 찾아 주는 것이다.


타겟팅 확장 기능은 아래와 같은 경우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1. 더 많은 잠재고객을 찾으려는 경우

2. 가치가 높은 고객에개 도달하기 위한 최적의 타겟팅을 파악하려는 경우

3. 입찰가나 고객당 비용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도달범위를 늘리려는 경우




구글애즈에서 셋팅 시 슬라이더를 드래그 하는 방식으로 설정하는데,

오른쪽으로 갈수록 도달범위는 확대된다.

 

즉, 오른쪽으로 갈수록 공격적 / 왼쪽으로 갈수록 보수적인 타겟팅이 적용되는 것이다.

(*타겟팅 확장 셋팅 방식은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할 것이다.)



'펜' 이라는 키워드를 타겟팅 하는 경우,

보수적 타겟팅을 적용했을 때는 '볼펜' 이나 '형광펜' 정도까지만 확장되지만,

공격적 타겟팅을 적용했을 때는 '샤프펜슬' '화이트보드 마커' 와 관련된 키워드까지 광고가 확대될 수 있다.



그럼 구글애즈 시스템에서 타겟팅을 확장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구글애즈 타겟팅 확장 방법







타겟팅 확장 기능은 그룹 단위에서 적용이 가능하다.


[디스플레이 캠페인] - [캠페인] - [그룹] 순으로 클릭을 해보자.


그 후 [잠재고객] - [연필 모양 아이콘] - [광고그룹 타겟팅 수정]을 클릭한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보일 것이다.

여기서 타겟팅 확장을 적용할 그룹을 선택한다.













여기가 타겟팅 확장을 적용할 수 있는 화면이다.


해당 그룹의 타겟팅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제일 하단에 "타겟팅 확장" 부분이 있다.


아까 말한 타겟팅 조정 슬라이더가 보인다.

이것으로 타겟팅을 확대 또는 축소시킬 수 있다.


왼쪽으로 갈수록 보수적, 오른쪽으로 갈수록 공격적인 타겟팅이 적용된다.


참고로 캠페인을 새로 셋팅 하면 타겟팅 확장 1단계로 자동 적용이 된다.

때문에  완전 보수적인 타겟팅을 원한다면 탬페인 셋팅 후에 꼭 "설정해제" 상태로 변경해줘야 한다.



슬라이더를 이동하면 수동 타겟팅 대비하여 노출수가 얼마나 증가하는지 예상치를 보여준다.

한 단계씩 조정해보고, 확인하면서 타겟팅 확장 수준을 결정해보자.


타겟팅 확장 기능을 통해

우리 타겟과 유사한 우수 잠재고객을 찾아 도달 범위를 확대해보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