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웹로그분석
- 구글애즈
- python
- 직장인영어회화
- chrome
- googlechrome
- 파이썬
- 파이썬변수
- 파이썬독학
- GA
- 일빵빵스토리가있는영어회화
- 일빵빵
- 활용점정
- 구글광고
- 구글ga
- 구글애널리틱스보고서
- 구글크롬
- 구글애드워즈
- 크롬
- GoogleAds
- 파이썬배우기
- 구글애널리틱스
- 구글GDN
- 파이썬기초
- 독서
- 파이썬공부
- googleanaytics
- 영어회화
- 영어회화추천
- Analytics
- Today
- Total
직장인 난중일기
구글 애즈(Google Ads) 유사 잠재고객이란? 본문
구글 애즈(Google Ads) 유사 잠재고객?
구글 애즈의 유사 잠재고객에 대해 알아보자.
유사 잠재고객은 데이터 목록(ex> 리타겟팅 모수)를 기준으로
이들과 비슷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사용자를 찾아줌으로써 도달범위를 확대 해주는 기능이다.
잠재고객이 좋아하는 주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등의 정보를 기준으로
기존 리마케팅 목록에 있는 사용자와 비슷한 신규고객을 찾아준다.
구글애즈의 머신러닝이 우리의 고객들과 공통점이 있거나,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의 목록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시드(Seed) 타겟이라고도 한다.
씨앗을 뿌리면 가지들이 자라나는 것처럼
데이터 목록(모수)를 만들면 유사한 잠재고객 목록을 계속 확대 시켜주는 것이다.
유사 잠재고객은 새로운 잠재고객을 확보하는데 용이하다.
기존의 리마케팅 목록을 자동으로 확대시켜 도달범위를 넓혀 주기 때문에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을 만한 신규 사용자를 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다.
유사 잠재고객의 작동원리
구글애즈는 유사 잠재고객을 찾기 위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 연결된 수백만개의 앱과 사이트를 모두 모니터링한다.
최근 30일 간의 탐색 활동을 기준으로 새로운 잠재고객을 찾는 것이다.
사용자가 조회하는 콘텐츠 정보 등을 파악하고,
기존 리마케팅 목록에 있는 고객과의 공통된 관심분야 및 특성을 찾아낸다.
그리고 이를 새로운 잠재고객 목록을 생성해준다.
구글 애즈 시스템 상에서는 아래와 같이 확인된다.
시스템 상담의 [도구 및 설정] 을 클릭 후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관리자] 로 들어가보자.
웹사이트 방문자 중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은 사람들의 데이터 목록을 생성했었다.
그 밑에 "장바구니와 유사" 라는 유사 잠재고객이 생성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자동으로 생성된 유사 잠재고객 목록을 캠페인 모수로 바로 활용할 수 있다.
기존 리타겟팅 모수가 부족하다고 생각될 때, 유사 잠재고객을 추가해서 사용해보자.
유사 잠재고객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
유사 잠재고객 목록이 생성되지 않을수도 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로 알아두자.
- 시드 목록 생성 후 유사 잠재고객 목록이 생성되기 까지 최소 48시간이 걸리기 때문.
(여유 있게 이틀 뒤 쯤 잠재고객 관리자를 확인해보자)
- 크리가 작은 리마케팅 목록( 100~500명 미만)은 유사 잠재고객 목록이 생성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구글애즈 > 구글애즈_Google A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Ads] 구글 애즈 디스커버리(Discovery) 광고란?_2 (0) | 2020.12.15 |
---|---|
[Google Ads] 구글 애즈 디스커버리(Discovery) 광고란? (0) | 2020.11.04 |
구글 애즈(Google Ads) 태그 삽입하기 (2) | 2019.10.14 |
구글 애즈(Google Ads) 타겟팅 확장 기능 (0) | 2019.10.10 |
구글 애즈(Google Ads) 잠재고객_고객목록 활용하기 (0) | 2019.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