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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 구글 애즈 디스커버리(Discovery) 광고란? 본문
디스커버리(Discovery) 광고?
구글 애즈 디스커버리 광고에 대해 알아 본다!
광고의 게재지면 먼저 살펴보겠다.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한 것이 디스커버리 광고다.
디스커버리 광고는 유튜브, 디스커버, 지메일에 노출 되는 광고이다.
(구글 애즈도 광고를 하는구나...위처럼 구글에서도 구글 애즈 홍보를 위해 스스로 디스커버리 광고를 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 홈피드에 많이 노출이 된다.
이 점이 중요하다.
유튜브는 당연히 동영상 광고만 집행이 가능할거라 생각하시는 분이 아직도 많다.
하지만 이처럼 "이미지" 형식으로도 멋지게 광고를 노출 시킬 수도 있다.
유튜브 영상과 디스커버 뉴스, 지메일 사이 사이에 노출이 된다.
얼핏 보면 동영상 같기도, 뉴스 기사 같기도, 이메일 같기도 하다.
그만큼 각 지면에 자연스럽게 노출이 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밴드와 같은 social platform 에서 이와 같은 피드형 광고를 본적이 있을거다.
이런 광고를 피드(feed)형 광고라 한다.
지금 유튜브 앱에 접속해서 홈피드를 쭉 내려보자.
3~5개 텀으로 광고를 디스커버리 광고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유튜브, 구글 앱, 지메일과 같이 사용자가 많은 구글 플랫폼에
내 이미지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다는 것만으로 충분히 매력적이다.
구글 애즈 디스커버리 광고의 타겟팅 방식, 셋팅 방법 등은 다음 포스팅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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