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구글GDN
- 구글광고
- GoogleAds
- 구글애널리틱스
- 파이썬기초
- 독서
- Analytics
- 구글ga
- 구글애즈
- chrome
- 영어회화추천
- 일빵빵
- 구글애널리틱스보고서
- googlechrome
- 웹로그분석
- 파이썬공부
- 영어회화
- 활용점정
- python
- 구글애드워즈
- 파이썬배우기
- 일빵빵스토리가있는영어회화
- 구글크롬
- 파이썬독학
- GA
- 직장인영어회화
- googleanaytics
- 파이썬
- 크롬
- 파이썬변수
- Today
- Total
직장인 난중일기
[Google Ads] 구글 애즈 디스커버리(Discovery) 광고란?_3 본문
구글 애즈 디스커버리(Discovery) 광고 셋팅
[
구글 애즈 디스커버리 광고 셋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디스커버리 광고에 대해 아직 개념이 안 잡히신 분들이라면,
아래 URL에서 먼저 내용 확인 부탁드린다.
1. https://slowstarter0404.tistory.com/201?category=806396
2. https://slowstarter0404.tistory.com/206?category=806396
디스커버리 캠페인과 그룹을 만들었으면,
[광고] - [파란색 + 버튼] - [디스커버리 광고] 순으로 클릭한다.
아래 화면에서는 가려져 보이지 않으나, [광고] 로 들어가면 파란색 + 버튼이 보일 것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광고 셋팅을 시작해보자.
구글 디스커버리 텍스트 및 소재 가이드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 셋팅 화면이다.
광고를 클릭했을 때 이동하게 되는 페이지 URL 을 입력하는 것 부터 시작하여,
이미지, 로고, 텍스트 등을 넣어줘야 한다.
차례대로 하나씩 입력해보자.
1. 로고 및 이미지
[가로 또는 정사각형 이미지 1개 이상, 세로 이미지 1개, 로고 1개를 추가하세요] 라고 설명되어 있다.
실제 운영 시 권장 되는 사이즈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자.
- 로고 : 1200X1200
- 이미지 : 1200X628 / 1200X1200
2. 광고 제목
- 최대 5개 까지 사용 가능
- 텍스트는 띄어 쓰기 포함 40자
3. 설명
- 최대 5개 까지 사용 가능
- 텍스트는 띄어 쓰기 포함 90자
4. 클릭 유도 문안 텍스트
- 해당 텍스트를 보면, 총 11개의 유형을 확인 할 수 있다.
(사이트 방문하기, 더보기 등등)
광고 노출 시 해당 텍스트가 버튼 형식으로 보이게 되어 클릭률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사용 권장한다.
해당 항목들을 입력하면 오른쪽에 미리보기 화면이 바로 제공된다.
미리보기를 확인하면서 어떤 이미지 및 텍스트가 더 효과적일지 생각하며 작성해보자.
아울러 복수의 광고 제목 및 설명을 입력할 수 있으니
다양하게 활용하여 어떤 텍스트가 더 효과적인지 테스트 해보자.
이제까지 구글 디스플레이 디스커버리 광고에 대해 살펴봤다.
유튜브 홈피드 / 구글 디스커버 / 지메일 과 같은 주요 영역에 노출이 가능한 좋은 상품이니 꼭 활용해보길 바란다.
'구글애즈 > 구글애즈_Google A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Ads] 구글 검색광고_광고 확장 기능 (0) | 2020.12.21 |
---|---|
[Google Ads]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 구글 애즈 배너 사이즈 (0) | 2020.12.18 |
[Google Ads] 구글 애즈 디스커버리(Discovery) 광고란?_2 (0) | 2020.12.15 |
[Google Ads] 구글 애즈 디스커버리(Discovery) 광고란? (0) | 2020.11.04 |
구글 애즈(Google Ads) 유사 잠재고객이란? (0) | 2019.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