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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 구글 검색광고_광고 확장 기능

SStarter 2020. 12. 21. 19:26


 구글 검색광고 광고 확장 기능




구글 검색광고 광고 확장 기능에 대해 알아본다.


광고 확장 기능을 활요하면, 광고 클릭 전 고객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또, 노출 공간 점유율을 높여 눈에 잘 띄며, 그만큼 클릭을 받을 확률도 높아진다.


말로 하니깐 어렵다.

두 광고 이미지르 비교해보자.









두 개의 광고 중 어떤 것이 눈에 잘 띄는가?

화면 대부분의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왼쪽 광고일 것이다.


왼쪽 광고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나 상품에 관한 정보를 여러개로,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다.

광고가 잘 보일 뿐만 아니라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만약 동일한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위와 같은 두개의 광고가 뜬다면,

난 당연히 왼쪽 광고부터 클릭을 했을 것 같다.



이와 같은 광고 확장 기능은 광고 노출 지면을 무료로 확장하고, 클릭율을 높여줄 수 있다.


광고 클릭율이 높아지면 광고 품질 점수 또한 올라라기 때문에

동일한 조건에서 경쟁사 보다 더 많은 노출을 확보할 수도 있다.



그럼 광고 확장 기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 보자.






광고 확장 기능의 종류




광고 확장 기능은 총 9가지다.



1.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2. 콜아웃 광고 확장

3. 구조화된 스니펫(부가정보)

4. 전화번호 광고 확장

5. 리드 양식 광고 확장

6. 위치 광고 확장

7. 가격 광고 확장

8. 프로모션 광고 확장

9. 앱 광고 확장



아주 다양하지만 다 적용할 필요는 없다.

광고의 목표와 취급 상품 등을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것들만 활용하면 된다.


예를 들어, 전화 상담을 통해 고객을 확보해야 하는 업종이면

[전화번호 광고 확장] 기능을 활용해야 할 것이다.




구글에서 권장하는 필수 광고 확장 기능은 아래 3가지다.




(*출처  : Google search playbook)







사이트링크 / 콜아웃 / 부가정보 확장 기능이다.

실제 광고 운영 시 위 3가지 기능을 가장 많이 활용하긴 한다.


그럼 확장 기능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광고 확장 기능 등록방법









확장 기능을 적용할 검색광고 [캠페인 및 그룹] 을 선택 후

[광고 및 확장] - [파란색 + 버튼] 순으로 클릭한다.


그럼 위와 같이 확장 기능 목록이 보일 것이다.

여기서 대표적으로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만 살펴 보겠다.


사이트링크는 가장 많이 활용하는 확장 기능이다.

그래서인지 목록에서도 제일 첫 번째로 위치해있다








사이트링크를 생성할 수 있는 페이지다.

텍스트를 입력하면 옆의 미리보기를 통해 바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고객에게 강조하고 싶은 사이트링크 텍스트와 그것을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URL 만 각각 입력해주면 된다.


참고로 데스크탑에서는 최대 6개, 모바일에서는 최대 8개까지 사이트링크를 표시할 수 있다.


어떻게 8개가 저 공간에 다 노출될까 의아해 하시는 분도 있을 것 같다.

모바일의 경우 캐러셀 형식으로 노출이 된다고 한다.

즉, 고객은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여 사이트링크를 탐색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구글 검색광고를 진행할 때는 꼭 광고 확장 기능을 활용해보자.

광고의 주목도와 클릭율을 상승시켜 광고 효율이 좋아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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