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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 구글 애즈 디스커버리(Discovery) 광고란?_2

SStarter 2020. 12. 15. 19:17

구글 애즈 디스플레이 디스커버리(Discovery) 광고 셋팅 방법




구글 애즈 디스플레이 디스커버리 광고 셋팅 방법을 알아보자.

타겟팅, 입찰 방식, 소재 등록에 관한 내용들을 하나씩 살펴본다.



노출 지면이나 형식에 먼저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먼저 확인 부탁드린다.


https://slowstarter0404.tistory.com/201?category=806396




가능한 타겟팅이나 입찰 방식이 생각보다 다양하지 않아 간단했다.

구글 애즈에 접속해보자!









접속 후 [캠페인] - [파란색 +버튼] - [새 캠페인] 

순으로 클릭해보자.










디스플레이 디스커버리 광고를 셋팅 시 선택할 수 있는 목표는 다음과 같다.

(판매 / 리드 / 웹사이트 트래픽 /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


캠페인 목표에 맞는 것을 선택 후 [계속] 을 클릭하면, 

캠페인 유형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그중 [디스커버리] 를 선택 후 [계속] 버튼을 클릭해준다.







만약 전환 추적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위와 같은 알림이 뜬다.

디스플레이 디스커버리는 전환 추적 설정이 필수다.


구글 스니펫을 홈페이지 내 설치하여 구매, 장바구니, 회원가입 등의 전환 추적 설정을 하자.


되어 있다는 가정 하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다.







디스플레이 디스커버리 광고의 입찰 방식







캠페인 셋팅 화면이다.

위치 / 언어 / 입찰 / 예산 / 광고 일정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나머지는 다른 유형의 광고와 크게 다를 것이 없으니 그냥 넘어가겠다.


다만, 입찰 방식은 꼭 알아두어야 한다.

디스플레이 디스커버리에서 가능한 입찰 방식은 2가지다.(*20년 12월 기준)



1. 전환 최대화

2. 타겟 전환당 비용(타겟 CPA)


2가지 모두 "전환"에 중점을 둔 타겟 방식이다.


앞서 캠페인 유형 선택 시 전환 추적 설정이 필수 사항으로 나왔던 이유이기도 하다.

이 부분을 꼭 기억해두자.


참고로, 타겟 CPA로 입찰 방식을 설정할 경우

일일 예산을 타겟 CPA 값의 10 배 정도로 해야 최적화가 잘 된다고 한다.


ex> 타겟 CPA 10,000인 경우 → 일일 예산 100,000원으로 설정






디스플레이 디스커버리 광고 타겟팅 방식








타겟팅 방식 또한 크게 2가지가 있다.


1. 인구통계 타겟팅

2. 잠재고객 타겟팅



물론 잠재고객 타겟팅은 다시 리마케팅 / 구매의도 타겟팅 / 맞춤의도 잠재고객 타겟팅 등으로 나뉘긴 한다.

하지만 일반 디스플레이 광고처럼 키워드, 주제, 관심사 타켓팅은 적용할 없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이렇게 캠페인 / 그룹에서 입찰, 타겟팅 방식 등을 모두 설정하면,

실제로 유저에게 보여지게 되는 광고 셋팅만 남는다.


광고 셋팅 또한 내용이 많으므로 다음 시간에 자세히 살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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