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난중일기

구글 애즈(Google Ads) 지메일 광고 본문

구글애즈/구글애즈_Google Ads

구글 애즈(Google Ads) 지메일 광고

SStarter 2019. 9. 26. 18:13


구글 애즈 지메일 광고란?









구글 애즈 지메일(Gmail) 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구글 애즈 광고는 지메일 내에서도 노출된다.

위 이미지 상단에 초록색으로 [광고] 라 써있는 부분이 지메일 광고이다.

지메일 사용자가 받은 메일의 최상단에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다.


사용자가 Gmail 계정에 접속 후 상단에 '소셜 또는 프로모션' 탭을 클릭하면

그 아래로 총 2개의 구글 애즈 광고가 노출이 된다.


해당 광고를 클릭하면 이미지 또는 동영상 형식의 광고가 이메일 크기로 확대 된다.


첫 번째 Google Ads 광고를 클릭해보겠다.

(구글 애즈에서 구글 애즈 광고를 하고 있다 ㅎㅎ)











클릭 했더니 위와 같이 확대된 이미지 광고가 노출이 되었다.

마치 받은 메일을 열었을 때와 비슷한 모습이다.



광고 형식은 단일 이미지, 카탈로그, 동영상 등으로 다양하다.

고급 사용자는 맞춤 HTML 형식의 광고로도 집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가입하기] [사이트 방문하기] 등의 행동 유도 버튼도 삽입할 수 있어

클릭을 유도하기 좋은 형태 같다.



그럼 구글 애즈 지메일 광고 등록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구글 애즈 지메일 광고 등록 방법











구글 애즈 광고 시스템에 접속 후

[캠페인] - [파란색 + 아이콘] - [새 캠페인] 순으로 클릭한다.












위와 같은 화면이 확인될 것이다.


캠페인 목적은 판매 / 리드 / 웹사이트 트래픽 /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 중에 선택하면 된다.

캠페인 유형은 디스플레이, 캠페인 하위 유형은 Gmail 캠페인을 선택해보자.













이제 순서에 따라 캠페인, 그룹, 광고를 셋팅하면 된다.

캠페인명, 타겟 위치, 입찰가 설정 등을 광고 목적 및 예산에 맞게 설정해보자.



가장 하단에 광고 부분에서 [+광고] - [+Gmail 광고] 순으로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은 광고 셋팅 화면이 보일 것이다.













업체 이름 / 광고제목/ 설명 / 최종 도착 URL / 광고 이미지 등에 

적합한 텍스트 및 이미지를 넣어보자.


입력 후 바로 지메일에서 노출될 광고 형태를 확인할 수 있다.


위 화면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추가옵션] 이라는 부분도 보일 것이다.

추가옵션으로 클릭 유도문안을 15자 이내(영문 기준 / 띄어쓰기 포함) 에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지메일 광고는 광고주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Gmail 주소 리스트를 사용한 고객 일치 타겟팅도 활용할 수 있다.


회원 가입 시 Gmail 주소를 입력했던 고객들의 리스트를 업로드하여

그 주소와 일치하는 사람들에게만 광고가 나가게 하는 방식이다.


기존 회원을 타겟으로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를 홍보하고자 할 때 적합한 상품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