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난중일기

구글애즈(Google Ads) 광고 위치(지역) 타겟팅 알아보기 본문

구글애즈/구글애즈_Google Ads

구글애즈(Google Ads) 광고 위치(지역) 타겟팅 알아보기

SStarter 2019. 8. 9. 17:32

위치(지역 타겟팅) 이란?




구글 애널리틱스 상에서 지역 보고서를 보면,

지역별로 회원가입, 매출 등의 구매 전환 데이터가 각각 다르게 나타난다.

또, 특정 지역에 거점을 두고 사업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에 특정 지역에서만 나의 광고를 노출시키거나,

매출에 따라 차등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구글 애즈 광고에는 위치(지역) 타겟팅 기능이 있다.

이 기능을 통해 특정 지역만 타겟 또는 제외를 시킬 수 있다.


구글 애즈 광고의 위치(지역) 타겟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구글 애즈 위치(지역) 타겟팅 셋팅 방법





구글 애즈 광고 시스템에 접속 후 위치 타겟팅을 적용할 캠페인을 선택하자.

왼쪽 메뉴 중 [위치]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현재 타겟위치는 대한민국으로 셋팅된 상태다.

이를 국가, 도시, 지역 단위 기준으로 보다 세밀하게 셋팅할 수 있다.


상단에서 [타겟] , [제외] 를 선택할 수 있다.

특정 지역에 광고를 노출 시키고자 할 때는 타겟을,

특정 지역만 광고를 미노출 시키고자 할 떄는 제외를 선택한다.


여기서는 서울, 경기 지역만 타겟팅 해보겠다.

[타겟] - [파란색 연필 모양 아이콘] 순으로 클릭해보자.







위치, 반지름 기준으로 타겟 설정을 할 수 있다.

"서울"을 입력했더니 타겟 도달범위가 바로 확인이 된다.

이런식으로 지역을 검색 후 선택하기만 하면 지역 타겟팅은 마무리가 된다.








반지름 기준으로는 위와 같이 셋팅해 볼 수 있다.

특정 위치 기준 KM / 마일 부근을 셋팅할 수도 있는 것이다.

지역을 거점으로 하는 사업을 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


 

위치(지역) 보고서 확인 하는 방법




내 광고가 어느 위치에서 노출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다.

캠페인 - 위치 - 상단 탭 중 " 지역별 보고서" 

순으로 클릭해본다.





설정 시 대한민국만 타겟 하였기 때문에 위와 같은 데이터가 나왔다.

위치 유형을 보면 물리적 위치와 관심위치로 나눠져 있다.


구글 애즈 위치 타겟은 물리적인 위치 뿐만 아니라 관심 위치도 포함된다.

예를 들어 외국인이 우리나라 장소를 많이 검색하거나 관심을 보인 경우에도 

위치 타겟팅의 모수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위치에서 "대한민국" 텍스트를 클릭하면 더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도시, 차지구와 같은 단위로도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