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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즈(Google Ads) 반응형 검색광고 알아보기 본문
구글애즈(Google Ads) 반응형 검색광고란?
구글 애즈에 반응형 검색광고 기능이 생겼다.
반응형 검색광고는 일반적인 텍스트 검색광고와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검색광고의 광고 문안은 아래와 같이 제목 - 표시 URL - 설명글로 구성이 되어 있다.
각 위치의 글자 제한에 맞춰 문안을 등록하면,
고정된 텍스트로 광고가 노출된다.
광고를 진행하다보면 어떤 텍스트가 클릭을 더 잘 유도하는지 테스트를 해보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위와 같은 광고 문안을 여러개 등록하여 노출 시킨 후 클릭률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이를 A/B 테스트라 한다.
말 그대로 A문안과 B문안. 즉 1개 이상의 서로 다른 문안을 등록하여 테스트를 해보는거다.
반응형 검색광는 이와 다르다.
1개의 광고 문안 등록으로 여러 버전의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
아래 그림으로 보면 이해가 더 빠를 것이다.
3개의 제목과 2개의 설명이 있다.
각각의 제목과 설명은 서로 다르다.
이렇게 다수의 제목과 설명들이 자동으로 조합되어 매번 광고의 형태가 달라지는 것이다.
즉, 일반 검색광고 문안 처럼 고정된 형태가 아니라
광고가 노출될 때마다 제목 - 설명의 조합이 바뀌면서 여러 버전의 광고가 나가는 것이다.
반응형 검색 광고 등록 방법은?
반응형 검색광고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구글 애즈 광고 시스템에 들어간다.
[광고 및 확장] - [파란색 +버튼] - [반응형 검색광고]의 순으로 클릭한다.
나온지 얼마 안된 따끈따근한 기능이라 베타 버전 표시가 보인다.
반응형 검색광고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확인될 것이다.
다수의 광고제목과 설명글을 추가할 수 있다.
여기 5개의 광고제목고 3개의 설명글을 추가했다.
제목과 설명을 추가할 때마다
오른쪽 상단에 작성한 광고의 품질지수를 보여준다.
솔직히 무슨 기준인지는 모르겠지만. 광고시스템의 말을 잘 듣는게 광고 품질 관리에는 좋을 것이다.
(품질지수가 높아야 광고 클릭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미리보기도 제공된다.
제목1 / 제목4 + 설명1 / 설명2
위 조합으로 광고가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다.
경우의 수를 생각해보면 얼마나 많은 조합의 광고가 생성될지 예상해 볼 수 있다.
참고로 제목이나 설명 끝에 커서를 올리면
위와 같은 고정핀 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말 그대로 '고정'의 역할을 한다.
특별히 꼭 나오게 하고 싶은 제목과 그 제목의 위치를 고정 시킬 수 있다.
반응형 검색광고를 사용하면 사용자에게 다양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정형 검색광고와 반응형 검색광고를 동시에 등록하여 어떤 것이 더 클릭률이 좋을지 비교해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다.
등록도 편리하고, 노출 형태도 다양한 반응형 검색광고를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더 다양하고 매력적인 광고를 노출 시켜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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