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난중일기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22일 본문

영어회화/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1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22일

SStarter 2020. 3. 12. 08:21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22일




1-22강 주요표현 정리


1> on

- 어떤 표면적에 맞닿은 위

put on socks.

양말을 신다.

put on a hat.

모자를 쓰다.

put on a ring.

반지를 끼다.

2> last

- 마지막, 마지막으로

when did you see him last?

니가 마지막으로 그를 본게 언제니?

when did you have an oil change last?

마지막으로 엔진오일 교체한게 언제니?


3> at last

- 마침내

at last we won the game.

마침내 우리는 게임에서 이겼다.


4> be ~ ing

- 하고 있는 중이다(진행형) / ~ 할 것이다(가까운 미래)

he is leaving for London tomorrow.

그는 내일 런던으로 떠날 것이다.

I'm waiting for him. 

나는 그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1-22강 기초영어 회화 패턴



I'm looking for

- 나는 ~를 찾고 있는 중이야.

*find 와 look for 의 차이점

find 찾아내다(결과) <=> look for 찾아다니다(진행)


I'm looking for something else.

나는 다른 무언가를 찾고 있어.

I'm looking for a gas station.

나는 주유소를 찾고 있어.

I'm looking for the ladies's room.

나는 여자 화장실을 찾고 있어.


I'm looking for a part time job.

나는 임시 일자리를 찾고 있어.

I'm looking for a pull time job.

나는 정규 일자리를 찾고 있어.


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1-22강 듣기

https://www.youtube.com/watch?v=Cg0gBYC3e9w&list=PLD-Zq0ZTohleIMAPacAr3QIwO1Qr--tyT&index=2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