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난중일기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복습강 본문

영어회화/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1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복습강

SStarter 2020. 3. 9. 08:10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_복습강






복습강 주요표현 정리


1> i'm calling to~

~ 하려고 전화했어요

I'm calling to change our appointment.

약속을 변경하려고 전화했어요.

2> i'm trying to~

~ 하려고 노력하는 중이야.

I'm trying to lose my weight.

I'm trying to go on a diet,

나 다이어트 하는 중이야.


I'm trying to quit smoking.

나 담배 끊으려고 노력하는 중이야.

I'm  not trying to push you.

나 닦달 안하려고 노력하는 중이야.


3> i'm saying (that)~

~ 라고 말하는거야

I'm not saying it's your fault.

그게 너의 잘못이라고 말하는건 아니야.


4> i'm telling you~

정말이야

I'm telling you. he is single.

정말이야. 그 사람 솔로래.

I'm telling you. I'm done with him.

정말이야. 난 그와 끝났어(헤어졌어),


5> Are you done with

~ 끝났니?

Are you done with this?

너 이거 다 끝냈니?

Are you done with what i asked?

내가 부탁한거 다 끝냈니?




6> I'm afraid

~ (유감이지만) ~ 한 것 같아

I'm afraid i can't

유감이지만(미안한데) 나 못해.

I'm afraid this is my seat.

미안한데, 여기 제 자리인데요.



7> I'm ready to

~ 할 준비가 되어 있어

~하려 해.

I'm ready to order.

나 주문할게요



8> I'm (now) able to~

나는 (이제)~ 할 수 있어.

I'm now able to get off work.

나 이제 퇴근할 수 있어요.



9> I'm (now) able  to~

나는 (이제)~ 할 수 있어.

I'm now able to get off work.

나 이제 퇴근할 수 있어요.


9> I'm in

~ 상황이야, ~한 상태야.

I'm in trouble.

나는 곤경에 처했어.

I'm in charge of sales department.

전 영업부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10> I'm on

나는 ~ 하는 중이야.

I'm on my way home.

나는 집에 가는 중이야.




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복습강 듣기

https://www.youtube.com/watch?v=uykyRUuDTiE&list=PLD-Zq0ZTohleIMAPacAr3QIwO1Qr--tyT&index=2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