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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광고_트루뷰 인스트림(TrueView Instream) 셋팅하기

SStarter 2019. 6. 12. 20:01

트루뷰 인스트림(TrueView Instream) 광고





유튜브 광고는 크게 4가지로 나뉜다.



1>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2>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

3> 범퍼광고

4> 액션 트루뷰 광고



위 광고가 어떤 것인지, 

어떻게 셋팅해야 하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다.


이 중 트루뷰 인스트림(TrueView Instream) 을 먼저 알아본다.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는 위와 같이 노출된다.

영상 시작 전에 광고가 노출 되고,

노출 후 5초가 지나면 화면 오른쪽 하단에 [광고 건너뛰기] 버튼이 생성된다.


광고를 스킵하면 조회로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과금이 되지 않는다.


이제부터 유튜브 인스트림은 어디서 어떻게 셋팅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트루뷰 인스트림(TrueView Instream) 셋팅 방법







유튜브 광고를 진행하려면 우선 구글애즈 계정을 만들어야한다.

구글 검색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 동영상 광고는 모두 구글 애즈를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만약 계정이 없다면 아래 URL로 접속하여 계정 부터 생성하자.

(*구글 애즈 : https://ads.google.com)



동영상 캠페인을 생성을 위해 위처럼


[캠페인] - [파란색 + 버튼] - [새 캠페인] 순서대로 클릭한다.











목표 선택 화면이 나온다.

목표에 따라 생성 가능한 광고가 달라진다.


트루뷰 인스트림 셋팅은 세가지 목표에서 셋팅이 가능하다.


1>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2>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3> 목표에 따른 안내 없이 캠페인 만들기


이 중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를 선택해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를 만들어보겠다.










목표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동영상] - [구매 고려에 영향] 을 선택 후 [계속] 버튼을 클릭한다.


설명에 나와 있듯이 구매 고려에 영향을 선택하면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및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 셋팅이 가능하다.











이제 캠페인 및 그룹에 관한 상세 셋팅 내용이 나온다.

여기서는 캠페인명, 일일예산, 그룹명, 여러 타겟팅 방식 등을 입력 및 설정할 수 있다.


동영상 캠페인 역시 일반 디스플레이 광고처럼 사용자의 연령, 키워드, 게재위치 등의 여러 타겟팅 방식을 설정할 수 있다.


집행 시 이 셋팅 내역에 따라 광고 효율이 달라지니 신중하게 셋팅해야 한다.

예를 들어, 화장품 판매 업체라면 구독자 수가 많은 뷰티 채널을 타겟팅 하는게 효율면에서 좋을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입찰 방식이다.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과금방식은 CPV (Cost Per View) 이다.

즉, 조회당 과금이다.


유튜브 광고에서 '조회' 로 인정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1> 사용자가 동영상을 30초 동안 시청하거나 30초 미만인 동영상 전체를 시청하는 경우

2> 동영상과 상호작용하는 경우. 

     (동영상 상호작용에는 클릭 유도문안(CTA) 오버레이, 카드, 컴패니언 배너에 대한 클릭이 포함)



최대 CPV는 "내 동영상 광고를 누군가에게 1번 보여줄 때 이 정도 금액은 지불할 수 있어" 라는 의사표현과 같다.

최대 CPV를 높게 설정할수록 다른 광고주들 보다 노출될 기회가 많아진다.












이제 본격적으로 광고할 동영상을 셋팅해보자.

돋보기 아이콘 옆에 유튜브 동영상을 직접 검색하거나, URL을 입력하면 바로 동영상이 업로드된다.


동영상 제목을 직접 입력하고, 인스트림 광고를 선택했더니 미리보기 화면이 바로 제공됐다.









최종도착 URL은 유튜브 광고에 나타나는 버튼이나 배너를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다.

유튜브 채널이나 동영상, 또는 웹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클릭 유도문안은 광고를 본 시청자로부터 어떤 행동을 이끌어 내기 위한 장치이다.

[더 알아보기] [방문하기] 등의 버튼을 광고에 삽입할 수 있다.



컴패니언 배너는 예시로 보여주겠다.









우측 상단에 3개의 이미지가 되는데,

이게 바로 컴패니언 배너다. 


컴패니언 배너는 광고가 종료된 이후에도 계속 남아 있어

광고를 모두 시청한 유저에게 계속 보여지고, 클릭을 유도할수도 있다.



[채널에 있는 동영상을 사용하여 자동생성]을 선택하면, 동영상 컷 중 3개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셋팅해준다. 

원하는 이미지를 바로 업로드 할수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여기까지 유튜브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와 그 셋팅 방법을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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