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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광고_트루뷰 디스커버리(TrueView Discovery) 셋팅하기

SStarter 2019. 6. 17. 19:50

트루뷰 디스커버리(TrueView Discovery) 광고란?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에 대해 알아본다.


머리 손질법을 배우고 싶은 남자가 있다고 가정하자.

유튜브에서 '남자 머리 손질법' 이라고 검색할 수 있다.


유튜브에는 정말 없는 동영상이 없다.

남자 머리 손질에 대한 수백개의 동영상이 검색 결과로 나타날 것이다.


트루뷰 인스트림은 이처럼 유튜브에서 어떤 컨텐츠를 검색하는 사람들을 공략할 수 있는 광고다.

검색 결과의 최상단, 또는 유튜브 검색창 바로 하단에 광고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노출 시킬 수 있다.











검색 결과 중 최상단에,

노란색 박스 안에 [광고] 라고  써있는 저 영상이 바로 디스커버리 광고다.


최상단에 노출되서 주목도가 참 좋다.

유저가 검색하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동영상 광고를 즉각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청하고 있는 동영상 하단과 유튜브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도 노출이 가능하다. 

유튜브 홈페이지 메인 화면은 모바일 동영상 마스트헤드가 판매되지 않는 날에만 가능하다.


이처럼 다양한 유튜브 영역에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

노출 후 실제 클릭이 이루어져야만 과금이 되는 합리적인 과금 방식이 유튜브 디스커버리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트루뷰 디스커버리(TrueView Discovery) 셋팅 방법












구글 애즈 계정에 접속하여

[캠페인] - [파란색 + 버튼] - [새 캠페인] 순서대로 클릭한다.
















캠페인 목표 / 캠페인 유형/ 캠페인 하위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차례대로 나온다.


목표에서는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를 선택한다. 

캠페인 유형은 동영상 - 구매 고려에 영향을 순서대로 선택하면 된다.















캠페인명, 예산, 입찰 설정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캠페인 / 그룹 / 광고 단위로 모든 셋팅이 이루어지는 화면이다.


캠페인 셋팅 방식은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와 거의 비슷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참고하시길 바란다.



유튜브 광고_트루뷰 인스트림(TrueView Instream) 셋팅하기

https://slowstarter0404.tistory.com/109















유튜브 디스커버리 셋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키워드" 타겟팅이라 할 수 있겠다.


디스커버리 광고는 검색 기반의 광고이기 때문에

자신의 제품과 잘 맞는 키워드를 셋팅하여 잠재고객을 제대로 타겟팅 하는게 중요하다.


우리의 잠재고객이 가장 관심 있어 하고, 검색을 많이 할 것 같은 키워드를 고려 후 하나씩 추가해보자.














이제 광고영상 셋팅이다.


"동영상을 검색하거나 유튜브의 URL을 붙여넣으세요"

라는 안내가 보인다.


저기에서 직접 광고로 사용할 영상을 검색하거나, 영상 URL을 바로 붙여 넣어도 된다.



오른쪽과 같이 영상이 확인되면 동영상 광고 형식에서 "동영상 디스커버리 광고"를 선택한다.

자동으로 생성된 썸네일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고,

광고 제목과 설명 등을 입력하면 된다. 


옆에 미리보기가 제공 되서 광고가 어떻게 노출이 되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PC / Mobile 미리보기가 모두 제공된다.


어떤 썸네일과 광고 제목이 가장 주목도가 높을지 하나씩 비교해가며 광고를 만들어보자.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유튜브 디스커버리 광고 생성이 완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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