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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난중일기
유튜브 광고 용어 정리 본문
유튜브(Youtube) 광고 용어 정리
유튜브 사용자가 늘어나는 만큼 광고 상품 또한 다양해졌다.
유튜브 광고는 구글 애즈를 통해 집행할 수 있다.
유튜브 광고 성과를 파악하기 위해 용어 파악은 반드시 필요하다.
지표에서 내 동영상의 매력도(?) 및 유저의 반응을 읽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유튜브 광고 용어를 하나씩 정리해보겠다!
1> 노출수 : 유튜브 동영상이 노출된 횟수.
2> 클릭수 : 사용자가 동영상을 클릭한 횟수. 유저가 동영상에 흥미를 느끼면 더 알아보기 위해 클릭을 하게 될 것이다. 이처럼 클릭수는 광고가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는데 얼마나 효과적인지 파악하는데 도움을 준다.
3> 조회수 : 사용자가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거나 광고에 참여한 횟수.
사용자가 동영상을 30초 이상 시청하거나 30초 미만인 동영상 전체를 시청하는 경우, 또는 동영상과 상호작용하는 경우(둘 중 빠른 시점 적용) 조회로 집계된다.
여기서 상호작용은 광고 형식마다 다르며, 클릭 유도문안, 카드, 컴패니언 배너, 미리보기 이미지 또는 로고를 클릭하거나 탭하는 액션이 포함된다.
4> 조회율 : 노출수 대비 조회수의 비율이다. 가령 조회수가 5회, 노출수가 1,000회인 경우 조회율은 0.5%가 된다.
5> 평균CPV(Cost Per View) : 평균 CPV(조회당비용) 은 동영상 광고 조회가 발생할 때마다 광고주에게 청구되는 평균 금액이다. 즉, 총 비용을 조회수로 나눈 값이다.
6> 평균CPM(Cost Per Mille) : 1,000회 노출당 부과되는 평균 비용이다. 총 비용을 노출수로 나눈 값이다.
7> 시청시간 : 사용자가 동영상 광고를 시청한 총 시간 이다. 보고서 상에는 아래와 같이 초 단위로 표시가 된다.
8> 동영상 조회율 : 사분위수 보고 라고도 한다. 유저가 동영상을 얼마만큼 재생해서 봤는지를 나타내주는 지표다. 보고서 상에서 아래와 같이 동영상 재생 진행률을 25% / 50% / 75% / 100% 로 나눠서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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