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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 구글 애널리틱스 획득-트리맵 보고서

SStarter 2018. 8. 7. 17:29

구글 애널리틱스 트리맵 보고서









다량의 텍스트와 숫자 보다는 도형이나 색이 눈에 잘 들어 온다. 


구글 애널리틱스야말로 숫자와 텍스트가 대부분이라 오래 보고 있으면 머리가 아플 때가 있는데,

이럴 때 가끔 활용하는게 획득 - 트리맵 보고서이다.









획득 - 전체트래픽 - 트리맵 순서로 가면 확인할 수 있다.

트리맵 보고서를 통해 각 채널의 효율을 한 눈에,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기본 측정항목과 보조 측정항목을 사용하여 원하는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분홍'색에 가까우면 '낮음'. '초록'색에 가까우면 '높음'을 나타낸다. 


트리맵 보고서를 직접 확인해보자.






트리맵 보고서 살펴 보기!









이렇게 생겼다.

크기가 다른 사각형에 각각의 색이 입혀져있다.


아까 말한대로, 분홍색에 가까우면 낮음, 초록색에 가까우면 높음이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기본 측정항목과 보조 측정항목이 있는데, 

원하는 지표를 선택하여 트리맵 보고서로 확인할 수 있다.


트리맵 보고서를 열었을 때 기본 값은

기본 측정항목 : 사용자 /  보조 측정항목 : 세션당 페이지수 로 되어 있다.


위 화면에서는 두 항목을 세션과 전자상거래 전환율로 각각 바꾼 것이다.








드릴 다운도 가능하다. Social 쪽에 커서를 옮기고 더블클릭을 해보면 

위와 같이 Social의 상세 세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는 Naver가 Facebook이나 Instargram 보다 전자상거래 전환율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말주머니 모양의 아이콘 위에 커서를 올리면 상세 지표 값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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